문제인식

사출산업의 문제점

자산 52.png

​낙후된 플라스틱 사출 산업

우리나라 산업 중 많이 낙후 되어 있는 산업을 꼽으라고 하면 플라스틱 사출 산업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낙후된 주된 원인은 다품종, 저가의 제품, 빈번한 금형 교체가 자주 발생하며 자동화 설비가 가격 대비 효율성이 좋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설사 자동화 설비를 도입하더라도 특정 제품에 대한 전용 설비이므로 그 제품이 히트를 못하면 설비가 무용지물이 되는 경우가 많고 이로 인해 사출 업체들은 설비 투자에 대해 인색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2022년 최저임금 9,160원 사출 특성상 주야 2교대 근로자 채용 시 연간 인건비는 (4대보험+퇴직금 포함) 1인당 3800만원에 육박하며 다른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3D 업종 인식되어 외국인 근로자들까지 기피 하는 업종이 되어 버렸기 때문에 인건비 문제에 인력 수급의 어려움을 함께 겪고 있습니다.

높은 강도의 작업

사출 공정에서 가장 흔한 작업이며 작업자들이 기피하는 작업으로 게이트 커팅과 원터치캡 조립 공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두 가지 공정의 자동화설비는 이미 여러 업체들이 제작하여 사용하고 있는 설비입니다. 하지만 모델이 바뀌게 되면 설비를 사용하지 못하고 현장 구석에 방치되는 실정입니다.

이미지 제공: ZMorph All-in-One 3D Printers

설비 방향

Product descriptions

 
이미지 제공: Victrola Record Players
가격을 내릴 수는 없을까?
모델 체인지를 쉽게 할 수 없을까?
​제품과 직접 맞닫는
모듈만 교체해서 쓸 수 없을까?
 

아이템

문제점 해결보완

자산 12.png
자산 22.png

New Skill

이에스의 설비는 상부 모듈을 손쉽게 분리하여 범용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저희의 설비는 하부 프레임과 전장/공압을 모듈 체인지형으로 설계하였기 때문에 크기만 맞는다면 어느 제품의 모듈이라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산 12.png

경쟁 제품과의 차별점

경쟁사와의 차별성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최초 설비 구매 후 제품 품목 추가시 절반도 안되는 가격으로 자동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이고

또한 모델 체인지를 진행할 때 공정 교체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줄 수 있습니다.

경쟁사 설비는 신규 제품 자동화 시 설비 자체를 개조 및 신규 설비 제작, 설비 개조 시 기존 version으로 원복 불가, 공간적 제약으로 인한 개조 불가하지만 당사 모델은 여러 가지 품목을 한 기계에서 교대로 작업이 가능 합니다.

 

사출업체들이 자동화 설비를 도입하는데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반대로 도입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줍니다.

 

이러한 모듈 체인지 방식의 설비들은 내/외캡 조립기 인쇄기 등 여러 가지 분야에서 응용이 가능합니다.